QUICK
MENU

건축/인테리어학과

다른과정찾기
Visual Merchandising

VMD

VMD(Visual Merchandising)는 기획한 상품-MD(Merchandiser)의 시각화-V(visual) 정책을 뜻합니다. 인테리어에서의 VMD는 기업, 브랜드가 추구하고자 하는 컨셉과 방향성을 분석하고, 소비자의 구매 의욕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 방향을 설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VMD (비주얼 머천다이징) 과정소개

인테리어에서의 VMD는 디스플레이 계획, 가구디자인, 상품 전시 기획, 내·외장 디스플레이, 판촉물과 같은 상업공간에서의 연출을 통해 상품이 진열되는 공간의 전반적인 컨셉을 결정하고 실체화 시켜줍니다.
VMD과정의 방향성에는 점포의 마케팅계획에 대한 전략과 기획, 소비자의 구매패턴을 바탕으로 시즌별 VMD 컨셉을 기획할 수 있는 학습을 통하여 이를 시각적인 상품구성에 의해 구체화시켜 잠재 고객에게 인식시키기 위한 표현전략기술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 구성에서의 VMD실무의 종합적 목적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실무방향성을 파악하여 VMD실무자를 양성하는 과정입니다.

교육과정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