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졸업&재학생 인터뷰2022-06-30

[대전] CG학과 황명환 수강생

Student Interview

SBS ACADEMY COMPUTER ART

황명환수강생

CG학과

제가 잘 하는지의 중요성보다 잘 할수있는지를 좀 더 생각해주시고 긍정적으로 생각해주셔서 도전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강사님이 짚어주신 포인트 부분들이 시험장에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01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에서 강의를 듣게 된 계기는?

진로를 정하는데에 고민하던중, 유튜브영상편집에 관심을 갖고 단순히 상담 정도만 받으려 했지만 상담을 진행 해주시던 당시 멘토님께서 저의 가능성을 높게 봐주시고, 제가 잘 하는지의 중요성보다 잘 할수있는지를 좀 더 생각해주시고 긍정적으로 생각해주셔서 도전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02
수업을 받으면서 느꼈던 장점은 무엇인가요?

저는 디자인에 디귿도 모르던 사람이었습니다. 저는 디자인을 늦게 시작했고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어떤 강의부터 들어야 하고, 어떤 강의가 내게 도움이 되는지 몰랐습니다. 일단 강의 시작 전부터 제 흥미나 적성, 실력 부분까지 맞춰서 강의를 계획해주시고 기초적인 것부터 심화 내용까지 순서대로 교육과정을 준비해주셔서 수업에 빠지지 않고 제대로 강의만 듣고 실력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강의내용이나 강의실의 분위기, 강사님까지 부정적이었던 순간이 한 번도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긍정적인 분위기와 긍정적인 강의를 듣게 되면서부터 자신감이 많이 생기고 좀 더 잘 할 수 있다는 마인드까지 생겼던 거 같습니다.

03
공부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순간, 추억에 남았던 에피소드는 무엇인가요?

디자인에 많은 흥미를 느끼고 집중하던 시기에 장비의 중요성을 느끼고 시간 절약을 위해 데스크탑이 아닌 노트북을 구매했습니다. 근데 그 노트북이 맥(MAC)이었고, 구매 후 일주일도 되지 않아 이건 잘못되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프로그램 렌더링에 어려움을 많이 느꼈고 여러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었지만, 호환이 쉽지 않아 유료로 구매하거나 사용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포기해야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후회는 하지 않습니다. 저는 맥과 윈도 두 개의 단축키에 익숙해졌고 맥을 쓰면서의 장점도 많이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04
자신이 공부하는 과목 중에서 특히 자신있고 재미있었던 과목은?

에프터이펙트 수업이었습니다. 제가 만든 이미지나 소스에 움직임을 줄 수 있다는 것에 신기하고 원리를 배우면서 더 어려운 모션을 만들어보고 상상했던 작업물이 만들어졌을 때 뿌듯하면서 가장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05
앞으로 본인의 꿈이나 미래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일단 저를 필요로 하는 회사에 취업해서 제 능력으로 많은 도움을 주고싶고 이제 시작이니만큼 계속해서 성장해나아가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던중에 제가 만든 영상이 일부라도, 잠깐이라도 나와 자랑하는게 꿈입니다.

06
디자인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으신가요?

정말 생각의 끝이 없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생각하고 생각해야 하는 길이기 때문에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건 별로겠지, 만들 수 없겠지보다는 어떻게 만들지? 이렇게 만들면 대박이라는 생각을 갖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작업물을 만들다 보면 보는 사람들도 긍정적으로 볼 수 있지 않을까요? 디자인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삶도 살 수 있지 않을까요?

07
마지막으로 더 하시고 싶은 말이 있나요?

저는 디자인을 정말정말 늦게 출발했습니다. 늦게 출발한만큼 빠르게 열심히 달려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따라잡을수없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결국에는 앞서가는 사람이 되려고합니다.

관심있는 교육과정
수강료
바로 알아보시겠어요?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빠른 시일 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T. 02-312-9363
주말·공휴일 상담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해 주세요.
가까운 지점을 선택해 주세요.
    신청하시는 분의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해 주세요.
    • -
    • -
    * 조회 시 모바일 수강료 할인권(5만원)이 발송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