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재학생 인터뷰2022-08-22
[부평] CG학과 박건 취업생SBS아카데미컴퓨터학원에서 3d마야/CG학과를 수료하고 현재 3D모델러로 취업하게 된 박 건입니다. 처음엔 전체적인 파트들의 기초들을 배우다가 모델러로 방향을 정했고 이후 룩뎁 강의도 들으면서 포트폴리오를 준비했습니다.
스튜디오 미르는 업력13년차, 사원수 168명 / 애니메이션 기획& 제작 스튜디오 미르는, 코라의 전설, 도타 : 용의 피 , 위쳐 : 늑대의 악몽 등 수많은 히트작들을 기획하고 제작했으며, 현재 넷플릭스와 파트너쉽 체결로 안정적인 투자와 배급을 지원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예전부터 지망하던 애니메이션 회사에 들어가서 매우 기쁩니다. 학과장님께서 특히 신경을 많이 써주셔서 취업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업무는 애니메이션에 들어가는 각종 Asset등을 모델링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Q. 지금 포트폴리오의 작업물을 만든다면 시간을 얼마나 단축할 수 있는지?
시간은 2/3정도로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같은 시간을 주신다면 전반적 퀄리티를 더 끌어올릴 수도 있습니다.
Q. 2d,3d 각각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 있는지?
2d는 패트레이버 시리즈, 3d는 간츠O를 좋아합니다.
기본적인 툴 공부는 물론이고 비전공자이기에 화실에서 크로키를 하며 인체의 흐름도 익혔습니다. 학원에서 배우지 못한 툴들은 해외 튜토리얼 들을 참고 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 초반에 너무 달리다 보니 뒤로 갈수록 의욕이 딸리고 지지부진한 적이 많았었는데 이도 저도 아닌 상태에 있는 것 보다는 과감하게 휴식일을 가지는 것이 저에게는 결과적으로 좋게 작용했습니다.
창작 포트폴리오를 만들 때는 확실한 레퍼런스가 있는 것이 아니라 어느정도 퀄리티를 끌어 올리는 데에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그 때 학과장님이 룩뎁 심화과정을 추천해 주셨고, 학과장님 뿐 아니라 룩뎁 강사님의 피드백도 받으며 비교적 단 기간에 퀄리티를 끌어올렸던 기억이 납니다.
툴 사용법을 배우는 것 뿐만 아니라 학원 내에서 업계에 관한 내용들도 많이 알려주고 정기적으로 세미나도 많아서 현직 업계사람들의 이야기도 직접 들을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에 있어서도 전체적인 방향성이나 피드백 등을 학과장님이 잘 체크해주셔서 시간이 걸리더라도 결국 완성은 하겠다는 확신이 들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델링을 만들어 렌더링까지 했을 때 결국 마지막에 가장 중요한 것은 라이팅이기 때문에 라이팅 분야에 있어서 더 연구해보고 싶다 생각했습니다.
비 전공자였지만 학원의 강사진분들 멘토분들 모두 열심히 도와주셔서 프로 모델러로서의 첫 걸음을 뗄 수 있었습니다.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업계 최고 수준의 교육시설을 제공합니다.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의 감각적 인테리어 시설과 최신의 시스템 사양을 통해 교육을 받는 동안 최상의 교육환경을 제공받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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